로봇융합硏, 2022 찾아가는 과학관 경북권 운영한다
  • 이진수기자
로봇융합硏, 2022 찾아가는 과학관 경북권 운영한다
  • 이진수기자
  • 승인 2022.0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부 두드림 프로젝트
9월 14일 안동·구미서 개최
30종 과학기술 작동 체험물
인터랙티브 AR·VR 등 다채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은 9월 안동 농업로봇실증센터와 구미 로봇직업혁신센터에서 2022년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과학교실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관협회가 추진하는 두드림 프로젝트는 지역 및 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과학문화시설 소외지역을 찾아가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전국 10개 권역 중 경북권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올해 찾아가는 과학관은 오는 9월 14일부터 26일까지며, 실내외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설치·운영된다.

실내는 플레이사이언스 이동형 과학기술 작동 체험물 26종이 전시되며, 실외는 과학행사차량(싸이휠) 내 인터랙티브 콘텐츠 및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말에는 과학마술, 과학퀴즈 등 과학공연 프로그램까지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며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과학교실은 로봇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애물 감지 달팽이로봇 만들기, 로봇 팔 만들기 교육이 진행된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순회 전시품목 외에도 연구원 지역 센터별 특화분야인 농업로봇(안동), 산업용 로봇(구미) 등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분야의 로봇들을 추가 전시한다.

이번 행사는 안동, 구미뿐만 아니라 가을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는 경북 내 학교, 기관단체 및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여준구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은 “경북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시민과 학생들이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세라 2022-05-09 06:58:27
협동로봇 개발 기술과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한 상용화 방안 세미나 안내입니다.
- 매니퓰레이터 핵심부품, 시스템 제어, 안전설계/인증, AI 플랫폼, 표준공정 모델, 스마트 자동화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6월 24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51202837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