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학생들, 헌혈 통해 생명 나눔 실천
  • 신동선기자
계명대 학생들, 헌혈 통해 생명 나눔 실천
  • 신동선기자
  • 승인 2022.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십자·대구경북혈액원
계명가족 사랑의 헌혈 행사
DGB대구銀, 양치 세트 후원
헌혈자들에 커피·음료 제공
계명대학교 바우어관 앞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헌혈행사에서 계명대 신일희총장과 DGB대구은행 임성훈 행장, 대구적십자사 송준기 회장, 대구경북혈액원 이건문 원장이 참여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이건문)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계명대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생명나눔 실천을 통한 인성 교육 확대를 위한 ‘계명 가족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DGB대구은행은 계명 가족 사랑의 헌혈 행사를 위하여 칫솔 치약 세트 1000세트를 후원했다. 특히 11일에는 DGB대구은행에서 제공한 푸트트럭을 이용해 헌혈자들에 대한 커피와 음료도 제공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 이필환 부총장과 DGB대구은행 임성훈 은행장,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 송준기 회장, 대구경북혈액원 이건문 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역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실천 중심의 인성 교육 확대 방안을 협의하고, 헌혈 현장을 찾아 계명 가족 헌혈자들에 대한 생명 나눔 정신을 격려했다.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은 “작년부터 시작한 계명 가족 헌혈 행사가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젊은 층의 헌혈참여는 혈액 수급 안정화와 더불어 미래 헌혈자 확보와 중장년층 헌혈 참여 증대로 연결되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이 행사를 통해 지역 내 헌혈참여 분위기 확산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계명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생명나눔 운동이 DGB대구은행의 ESG경영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협업으로 나눔문화가 확산되는 시너지 효과가 발현될 수 있도록 계명가족 사랑의 헌혈을 적극 지원하게 됐다”며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계명가족 사랑의 헌혈행사는 대학측과 계명대 RCY 단원의 참여 증진 캠페인을 통한 사전 예약으로 상·반기 진행되며, 헌혈참여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10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 내 대규모 헌혈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