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첫 3선 포항시장 취임… 민선8기 힘찬 출발
  • 모용복선임기자
이강덕 첫 3선 포항시장 취임… 민선8기 힘찬 출발
  • 모용복선임기자
  • 승인 2022.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취임사 대신 시민과 함께
포항발전 비전·주요 정책 공유
취임식 앞서 충혼탑 찾아 참배
9대 포항시장으로서 일정 시작
이깅덕 포항시장이 지난 1일 오전 취임식에 앞서 북구 덕수동 충혼탑을 방문해 헌화를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민선8기 미래 구상을 밝히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이 1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민선8기 제9대 시장 취임식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뉴스1
포항시장 최초로 3선에 오른 이강덕 시장이 더 큰 포항으로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민선8기 제9대 포항시장 취임식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내·외빈 1000여 명을 초청해 대통합의 밝고 희망찬 분위기 속에서 시종일관 진행됐다. 또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해 참석이 어려운 시민과 공무원들이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민선8기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는 시립교향악단의 경쾌하고 활기찬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윤석열 대통령과 이상민 행안부장관의 이강덕 시장 취임 축하메시지 낭독,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하영상 상영,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어 포항시민들에게 전하는 이 시장의 약속과 다짐을 담은 ‘민선8기 약속’ 영상메시지 상영과 취임선서를 한 후, 이 시장의 초선 당선 당시인 2014년 7월에 태어난 ‘취임둥이’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민선8기에 다시 한 번 취임하게 된 이 시장은 포항시민들의 지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시 승격 최초 3선 시장’으로 취임하게 된 만큼, 기존의 취임사를 대신해 시민들과 시작할 민선8기의 비전과 주요정책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시장은 프리젠테이션(PT)을 통해 도시 비전과 정책방향을 △미래: 지속성장하는 미래 포항, △청년: 열정과 도전이 있는 청년, △성장: 꿈과 비전이 있는 미래산업, △사회: 행복한 복지와 건강한 생활, △도시: 자연과 사람이 아름다운 도시, △문화: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 삶으로 6개 주요 분야로 설정해 시민들에게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민선8기의 힘찬 시작을 알리고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 4년간은 포항의 미래를 바꿀 골든타임으로, 수도권 집중과 지방소멸의 위기를 이겨내고 51만 시민들의 힘을 한 데 모아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온 역량을 결집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희망특별시, 더 큰 포항’을 위한 포항의 새로운 꿈과 도전을 위대한 시민들과 함께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충혼탑을 방문해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며 ‘제9대 포항시장’으로서 첫 일정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