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놀러 오세요”
  • 이희원기자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놀러 오세요”
  • 이희원기자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기초 학생들 엑스포 홍보 동참
유명인 29명에게 손편지 전달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해 초등학생들이 22일 대통령과 대한민국 유명신사 29명에게 손 편지를 전달해 화제다.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해 초등학생들이 22일 대통령과 대한민국 유명신사 29명에게 손 편지를 전달해 화제다.

영주시에 따르면 엑스포행사 홍보에 대해 풍기초등학교와 엑스포조직위원회가 성공개최에 협심해 논의했다.

성공 개최를 위해 풍기초등 일부학생들이 홍보에 동참의사를 밝혔으며 학생회 자체회의를 통해 대통령 등 유명인사를 대상으로 엑스포 초청 손편지를 써서 풍기인삼엑스포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릴레이에는 재학생 총 304명 중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일부 학생 141명이 참여해 직접 쓴 손 편지와 초대장을 윤석열 대통령, 바이든 미국 대통령, 축구선수 손흥민, 가수 싸이, MC 유재석, 인기 유투버 등 유명인 총 29명에게 발송했다.

손 편지에는 오는 30일 개막하는 풍기인삼 자랑과 엑스포와 영주를 소개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자기가 초대하고 싶은 유명인사들에게 우편으로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3학년 박선우(9)군은 “내가 살고 있는 영주에서 열리는 큰 행사를 알리고 싶어 형아, 누나들과 함께 손편지를 썼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 할아버지께서 풍기에 오셔서 인삼도 드시고 우리학교에서 축구시합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동하 교장은 “인삼엑스포가 개최되는 풍기에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고향 알리기에 나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또 “학생들은 자신들이 초청한 유명인이 꼭 엑스포장을 방문해 주기를 매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