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號 원내지도부 인선 완료
  • 손경호기자
주호영號 원내지도부 인선 완료
  • 손경호기자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위의장에 성일종 유임
대구·경북 지역구 고려해
기존 원내대변인 모두 교체
제2정조위원장 김정재 의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뉴스1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뉴스1
주호영 원내대표가 이끄는 국민의힘 새 원내지도부가 22일 완성됐다. 당 정책위의장에 성일종 의원이 유임됐으며, 정책위수석부의장에는 재선의 류성걸 의원이 임명됐다. 새 원내대변인 초선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을)과 장동혁 의원(충남 보령·서천)이 선임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성일종 정책위의장 및 류성걸 정책위수석부의장 임명안과 김미애·장동혁 원내대변인에 대한 임명안을 각각 박수로 추인했다. 당 정책조정위원회에는 국회 상임위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강기윤(복지위)·김정재(국토위)·박성중(과방위)·윤한홍(정무위)·이만희(행안위)·신원식(국방위) 의원 6명이 임명됐다. 김정재 의원은 정책위원회 제2정책조정위원장으로 발탁됐다.

다만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 원내대변인의 지역구가 모두 대구·경북(TK)이라는 점을 고려해 기존 원내대변인을 맡았던 박형수(경북 영주)·양금희(대구 북구갑)의원은 각각 김미애·장동혁 의원으로 교체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앞으로 더 좋은 민생 법안과 미래 관련 법안, 약자 관련 법안을 열심히 만들어서 의원님들이 빛나도록 노력하겠다”며 유임 소감을 밝혔다. 류 정책위수석부의장은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을 모시고 당이 정책정당으로 태어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