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출신 엔지니어 선발” 포스코케미칼, 인재 모집
  • 이진수기자
“문과 출신 엔지니어 선발” 포스코케미칼, 인재 모집
  • 이진수기자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통섭형 인재’ 채용나서
내달 11일까지 온라인으로접수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 내 글로벌 통섭 인재 채용 공고 이미지.

포스코케미칼이 글로벌 배터리소재 시장에서 활약할 인문·사회 전공자를 엔지니어로 선발하는 통섭(統攝)형 엔지니어 채용에 나선다.

통섭형 인재는 인문·사회·자연과학·공학적 지식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뜻한다.

포스코케미칼은 배터리소재 분야 해외 사업을 확대하면서 진출 국가에 대한 문화와 지정학적 이해에 장점이 있는 인력 확보에 나서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어학 능력과 함께 인문·사회·공학적 역량을 고루 갖춘 인재를 채용해 기술·전략·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고, 직무 능력이 검증된 직원은 해외 파견 기회를 우선 부여할 방침이다.

접수 기간은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며 절차는 서류심사, 인적성검사(PAT),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인문사회계열 전공자 중 영어, 불어 등 어학 우수자가 대상이며 지원은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배터리의 원리, 제조공정, 최신 연구동향 등 이차전지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해 기술 전문성을 함양하고, 맞춤형 현장실습을 수행한 후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포스코케미칼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GM과의 캐나다 양극재 합작공장 신설, 포항 양극재 공장 신설 등 각종 시설 투자, 북미·유럽 지역 신규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수주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해외 사업 확장으로 수시 경력채용과 대졸신입 공채 등 대규모 채용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