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유 · 초등 교육공무원 인사 담당자 회의 개최
  • 김형식기자
구미교육지원청, 유 · 초등 교육공무원 인사 담당자 회의 개최
  • 김형식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교육지원청, 유?초등 교육공무원 인사 담당자 회의 개최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23일 유, 초등학교 54교 교(원)감 63명을 대상으로 2023년 3월1일 자 타시군 전보를 위한 유·초등 교육공무원 인사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 회의로 진행됐다. 2023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전보에 대한 인사관리지침과 실무요령에 대한 내용과 NEIS 전보내신서 작성 요령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서 정기 전보와 관련한 구역별 급지점, 학교별 집단실적점, 개인별 특수가산점 부여 등 전보점 평정기준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상세히 안내됐다.

특히 올해는 2018년도부터 2022년도까지의 특수경력점 부여 대상자 명부를 작성해 내년도 3월1일자 정기인사의 업무 과중을 경감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관내 유, 초등 교(원)감이 5년간의 자료를 정리하여 제출하는 등 업무 경감을 위해 협력했다. 이에 따라 전보 만기자 및 희망자가 인사서류 준비를 간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교원이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교원의 인사를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지게 해야 한다. 또한 인사 절차와 과정에 대한 교원의 만족도가 높아야 학교가 안정적으로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다”며 “따라서 교원의 인사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사가 인사관리기준을 잘 파악하고, 보다 고도화된 나이스 전보 시스템을 통해 쉽게 인사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추후 이뤄질 인사 업무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 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