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관내 유관기관 동절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연일 줄 잇다
  • 이희원기자
영주시 관내 유관기관 동절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연일 줄 잇다
  • 이희원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관내 유관기관들이 동절기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앞 다투고 있어 온기를 더하고 있다.

KT&G 영주공장은 24일 KT&G 영주공장 체육관에서 2022년 ‘사랑의 김장김치 및 난방비 지원 전달 행사’를 가졌다.

영주시 새마을회에서도 23~25일, 사흘간 영주시 자원봉사센터(구 새마을 회관)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또 영주시 휴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지난 23일 ‘2022년 휴(休)1, 나눔ON(溫) 동절기 물품지원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어 이산면 주민자치위원회도 24일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98박스(1박스 5kg)와 생필품을 이산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KT&G 상상펀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난방지원 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매년 동절기를 맞아 지역에 어려운 분들을 지원해 지역기업의 나눔 정신 실천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새마을회 김장에 참여한 300여 명의 남녀지도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 50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으며, 포장된 김치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 8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휴천1동 김장 나눔 행사는 김장김치 중 110포기는 협의체 이정란 위원이 직접 농사지은 배추를 기부해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했으며 21~23일까지 재료준비 및 김치 담그기 등 모든 과정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이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98박스(1박스 5kg)와 생필품을 이산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도울 김장김치 및 생필품은 이산면 19개 리에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골고루 전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