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품질 우수한 ‘포항 사과’ 전국 소비자에 홍보
  • 김대욱기자
맛과 품질 우수한 ‘포항 사과’ 전국 소비자에 홍보
  • 김대욱기자
  • 승인 2022.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경북 사과 홍보행사서
행사장내 판매·홍보부스 운영
농특산물·관광자원 널리 알려
이강덕 포항시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포항 농업인들과 함께 포항사과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열린 ‘2022 경북 사과 홍보 행사’에 참여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포항 사과 알리기에 나섰다.

‘GYEONGBUK APPLE’S BACK! 경북사과가 다시 돌아왔다’란 부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시민들과 농가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시군별 홍보·특판행사, 경북사과명품관, 소비 촉진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에서 맛과 품질이 우수한 ‘포항 사과’를 대도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소비 촉진을 유도하면서 향후 지역 내 사과 재배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행사장 내 판매·홍보부스 운영으로 사과 할인 판매행사뿐만 아니라 포항 과메기, 포항 가시오가피, 영일만친구 막걸리, 포항 부추즙 등 대표 농특산품을 전시·홍보하고, 일출 명소인 호미곶 상생의 손, 호미반도 둘레길, 새롭게 떠오른 야경 명소 ‘스페이스워크’, ‘스카이워크’ 등 포항의 관광 자원을 방문객들에게 널리 알렸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해 코로나19, 태풍 피해로 포항 농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홍보 행사 참여를 통해 포항 사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해 농업인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