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암산얼음축제서 소복소복 겨울추억 쌓아요”
  • 정운홍기자
“안동 암산얼음축제서 소복소복 겨울추억 쌓아요”
  • 정운홍기자
  • 승인 2023.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산유원지 일원서 28일 개최
얼음썰매·빙어낚시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 유혹
얼음조각 등 포토존·이벤트도
지난해 암산얼음축제를 즐기고 있는 가족들.

경북 대표 가족형 겨울놀이 축제인 ‘2023 암산얼음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월 5일까지 9일간 안동시 남후면 암산유원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안겨줄 이번 안동암산얼음축제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관광객들을 찾아간다.

얼음썰매, 빙어낚시, 민속놀이, 놀이기구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겨울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얼음 조각과 얼음빙벽 등 포토존, 아이스 컬링 및 썰매타기 대회 등 각종 이벤트 행사도 축제기간 내 펼쳐질 예정이다.

28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남후면 전통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 발전하는 안동의 희망 메시지를 선포하는 퍼포먼스와 다양한 캐릭터로 꾸민 ‘놀이단 寒(한)식구’의 공연 등을 통해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얼음축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여성·장애인 전용 화장실, 몸 녹임 쉼터,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추가 확충했다.

또한 올해 축제에서는 얼음썰매와 빙어낚시 체험권 구매시 축제장 및 남후면 관내식당에서 이용가능한 5000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지난 18일 안전검검에서 축제 개최를 위한 얼음 기준 두께인 25cm~ 30cm를 충족했고 개최 하루 전인 오는 27일 시설물 점검 및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해 보다 안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4년 만에 암산얼음축제가 열리는 만큼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