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 권오항기자
고령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 권오항기자
  • 승인 202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일원서 관광지 탐방
역량강화 강의·군수 특강 등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고령군 제공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고령군수, 군의원, 협의회 임원 및 회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일원(소노벨 경주)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생교육 현장의 일선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보다 나은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누구에게나 원하는 학습을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여 나아가 2024년 평생학습도시 신규지정에 대한 염원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됐다.

교육내용은 크게 지역 관광지 탐방 역량강화 강의 및 군수 특강 지역 벤치마킹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기간 동안 각 읍·면 지부는 활발한 사례공유 및 소통을 통해 평생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민간 주도의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여 변화하는 평생교육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석호 회장은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임원 및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역량강화 워크숍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한 것 같다”며 “점차 다양해지는 평생학습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남철 군수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임원 및 회원분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얼마 전 수료를 마친 평생교육지도자 분들의 추후 활발한 활동에 기대를 하며, 함께 나누는 평생학습이라는 원동력을 통해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을 만들어가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