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민선8기 공약 이행 ‘순항’
  • 윤대열기자
문경 민선8기 공약 이행 ‘순항’
  • 윤대열기자
  • 승인 202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평가단·관련 부서장
10대 분야·60개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
출범 후 1년 시정성과 공유
택시 광고료 인상 등 6건 완료
신현국 문경시장과 관계자들이 민선8기 출범 1주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가 2024년 민선8기 공약 이행 과정과 계획을 발표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시는 지난 29일 시청에서 민선8기 10대 분야 60개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 보고회를 공약이행평가단 및 관련 각 부서장과 함께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할 수 있다’는 긍정의 자신감으로 시민과 함께 이뤄낸 경북 소방장비기술원 및 농민사관학교 더본 외식산업개발원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난 1년간의 시정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하며 시민과의 약속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 부서의 적극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민선8기 3대 시정프로젝트 중 제1호 사업인 한국체육대학교 유치는 중앙정부에서 총선 이후로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함에 따라 타당성 검토를 완료하고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에 발맞춰 다시 한번 추진 동력을 준비 중이다.

제2호 사업인 숭실대 문경캠퍼스 설치의 경우 9월 중 숭실대 문경대 경북도와 4자 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제3호 사업인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협의 중에 있다.

시는 민선8기 출범 후 대부분의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 중이나 문경 항공테마파크 건립사업의 경우 하천변 이용 문제 등으로 장기적인 판단이 필요해 사업을 보류한다고 했다.

시의 공약 완료 사업은 △택시 광고료 100% 인상 △시내 아파트 단지 주차장 증설 △시내 제2민원실 설치 △하늘재 옛길문화 관광자원화 사업 △마성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시장 집무실 1층 이전 등 6개 사업이다.

이춘대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경북농민사관학교와 경북소방장비기술원 유치에 이어 더본 외식산업개발원 유치까지 문경의 변화에 시민들이 큰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각종 사업들을 착실히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10대 분야 60개 사업은 지방소멸을 극복하고 문경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사업으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1%의 가능성에도 도전한다는 각오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진행 중인 사업은 반드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