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이날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를 초청해 ‘2023초거대 AI가 나타났다.- 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잘 알려진 최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캐나다 워털루대학에서 기계학 석박사 학위를 마치고 현재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와 부총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저서로 베스트셀러인 ‘포노사피엔스’,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 등이 있고 MBC 다큐플렉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책읽어주는 나의 서재 외에 출연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최 교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전 4차 산업혁명을 구문명, 이후 2023년 chat GPT시대를 신문명, 뉴노멀의 시작이라고 구분하며 뉴노멀 혁명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생존할 수 있을까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다음달 14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이금희 전)KBS 아나운서를 초청해 ‘한 마디 말로 우리는’ 이란 주제로 2023년 인성아카데미 마지막 강연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