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 사랑의 열매 대상 ‘희망장’
  • 추교원기자
경산시, 2023 사랑의 열매 대상 ‘희망장’
  • 추교원기자
  • 승인 2023.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도내 시·군 중 유일 수상
‘착한 나눔 도시’ 구현 노력 결실
지난 1일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조현일 경산시장(가운데)에게 희망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10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경북 도내 22개 시·군 중에서 유일하게 희망장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사랑의 열매 대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사랑의 열매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시상하는 것으로, 경산시는 ‘사랑의 열매 모금 및 지원사업 공헌’으로 시민참여 분야 단체부문 대상인 ‘희망장’을 받게 됐다. 1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우헌 회장이 경산시청을 방문해 희망장을 전달했다.

시는 평소 ‘착한 나눔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경산사랑나눔사업, 차세대를 위한 나눔 교육,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 개최 등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희망2023 나눔캠페인’에서도 13억 이상의 성금을 모금하며 목표액 대비 115%의 큰 성과를 거뒀다.

또한 연말 위주 모금을 연중으로 확장하기 위해 올여름 처음 진행한 ‘착!착!착! 나눔캠페인’에서도 2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모금해 도내 1위는 물론 전국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착한가게 또한 무려 159개소가 2023년 신규로 가입해 인구 대비 압도적인 참여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착한나눔도시 1위 경산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사랑의 열매 대상’ 희망장 수상은 이웃사랑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기부에 동참해 주신 시민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더욱 따뜻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