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심입지 가치 주목`글로벌 랜드마크’급부상
  • 경북도민일보
대구 중심입지 가치 주목`글로벌 랜드마크’급부상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08.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 615세대 25일 대공개  
다양한 역세권 장점 누리면서 직접적 소음피해는 덜해
단지입구부터 중앙광장·공원 등 도심속 명품공원 완성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이 수성구 수성동3가 124번지 외 147필지와 275번지 외 134필지에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 615세대를 오는 25일 공개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의 공급규모는 162㎡, 189㎡, 190㎡로 대형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615세대 중 1단지 301세대, 2단지 314세대로 각각 구성돼 있다.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은 수성뉴타운 맨해튼 프로젝트의 최중심에 들어서게 돼 입지적인 면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는 평이다.
 또 대구지역은 지난 연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새정부 출범, 투기과열지구 해제 등의 호재로 인해 한해는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 사업지가 속한 수성구3가는 대구의 중심입지에 위치해 더욱 그 가치가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수성구는 대흥·고모·이천동 일대에 `대구 수성의료지구’가 조성될 계획이다. 또 국제화교육시설·국제업무단지·의료관광시설 및 교육 R&D시설·의료기능을 중심으로 한 의료 특화지구의 조성으로 세계적인 교육·의료·문화 환경을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같은 대구시 전반의 발전 계획 뿐 아니라 수성구 3대 개발계획을 비롯한 굵직굵직한 사업들 또한 예정돼 있어 수성구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뒷받침하고 있다.
 먼저 신정부의 교육자율화 방침에 따라 전국적으로 최우수학군에 해당하는 수성학군의 교육적 가치 또한 상승해 교육특구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것으로 보인다. 또 수성구 범어네거리 일대는 서울 백화점들이 쇼핑몰 입점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거나 의사타진 중에 있어 수성구의 생활수준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그외에도 범어네거리에서 수성구청 사이에 상가 76여개를 포함한 지하보도가 2009년 7월 완공을 계획으로 공사를 진행 중에 있어 입지여건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대구 그랜드디자인 도시경관 기본구상에 따르면 본 사업지와 인접한 수성네거리-범어네거리가 GREEN FULL ZONE(풍요로운 자연)으로 지정됨으로서 입주민들이 도심 한가운데에서 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누리는 프리미엄을 갖게 돼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이 위치하는 수성구는 경제·교육·문화, 미래비젼까지 모든 것을 누릴 수 있어 최고의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 지하철 2호선 대구은행·범어역, 달구벌대로·동대구로·범어네거리·신천대로 등 시내·외 멀티교통망을 보유한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은 대구를 대표하는 뛰어난 교통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도시철도(모노레일) 3호선 수성시장 역(역명 미확정)과 인접한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은 다양한 역세권의 장점을 누리면서도 철도와 적당히 떨어진 소음 저감구간에 위치해 인근 아파트 대비 소음의 직접적인 피해를 덜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은행·경북체신청·교보생명·수성시장·검찰청·구청 및 40여개의 금융회사가 입주한 원스톱 금융1번지인 범어네거리의 금융행정인프라시설들을 보다 가깝게 누릴 수 있어 높은 생활가치를 자랑한다. 동일초교·동중교·대구교육청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우수교육의 입지적 우위를 선점했으며 경북고·과학고·정화여고와 같은 수성구 우수학교들의 밀집으로 명문 초-중-고 연계 진학 가능한 명문 교육벨트를 누릴 수 있다. 높은 교육열을 자랑하는 수성구인 만큼 수준 높은 학원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수성학군의 장점이다.
 또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은 수성구 공원명품으로서 보다 쾌적한 자연친화형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일조권과 조망권을 고려한 쾌적성을 극대화한 단지배치는 물론 단지의 개방감과 입주민 보행에 안전과 편리를 배려한 개방형 필로티, 보차분리를 실현한 데크식 주차시스템을 적용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단지 입구부터 2개의 중앙광장과 11개의 공원이 파노라마로 펼쳐져 대구도심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도심 속 명품공원을 완성한다. 1단지에는 인터스퀘어·러브로드·이스턴파크·스포츠가든·로맨틱가든·키즈랜드, 2단지에는 오픈스퀘어·해피로드·패밀리가든·웨스턴파크·리프레쉬가든·매직월드·내츄럴가든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골프연습장·리딩센터·키즈센터·시니어센터·컬처클럽·휘트니스센터·인터넷실을 조성한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서 입주민 남녀노소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여가생활 및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부재시에도 등기우편물 수령·화물발송·세탁물수령·도서비디오대여 등이 가능해 입주민이 마음놓고 외출 할 수 있도록 배려한 무인택배서비스가 준비된다.
 수성3가 화성파크드림은 교보문고와 계약체결을 통해 컴퓨터·단말기 등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독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지식서비스를 지원한다.
 화성파크드림 전자도사관이 바로 그 것. 디지털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은 문화·역사·경제 등 지식습득과 정서함양을 위한 교양서적, 어학·컴퓨터·각종 시험대비 실용서적까지 대한민국 대표 지식문화 허브로 평가받는 교보문고가 엄선한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동영상·사운드·애니메이션 등 멀티기능으로 운동 중에도 책을 읽을 수 있으며, 자녀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해 더욱 재미있게 보다 쉽게 독서습관을 함양시킬 수 있다. 전자도서관은 베스트셀러·신간도서 등 평소 눈여겨 봤던 책들을 구입비용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고 리드지수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에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한편, 화성산업은 단지내부와 평면, 마감재 및 각종 시스템을 최근의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가미해 트랜드 업 서비스를 실시해 발전된 모델로 25일 공개할 예정이다. 내부 평면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주거의 동선과 생활의 편리함을 고려해 개선된 평면을구성하고 마감재의 트랜드를 최근의 스타일을 반영해 보다 고급스럽고 품격 을 갖추도록 했다.
 수입 명품가구로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고 이태리 수입산 주방가구(Maistri)·천연 화강석 주방상판·천연 무늬목 각실 반침(162㎡)·수입산 명품 월풀욕조(Jacuzzi)·독일산 Grohe 명품 수전(부부욕실)·고급 세면대·수입 Hafele 손잡이·음식물 건조처리기 설치·내욕실 비데 일체형 원피스 양변기 등을 설치해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멋이 나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문의전화:053-745-2009)
  /석현철기자 shc@
 
--------------------------------------------------------------------
 
 
`내집마련·미래적 가치’두마리 토끼 다 잡는다  
신서 화성파크드림 934세대 공개
 
`건강·문화’원스톱 커뮤니티 시설로 발전된 컨텐츠 마련
 타워형과 판상형의 복합설계로 개방성과 조망성 향상

 
 대구혁신도시 보상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이 일대 분양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이곳에 18일 934세대 대단지 규모로 모델하우스를 공개한 신서화성파크드림은 대한민국 건설사중 1%만 받을 수 있는 건설공제조합 신용등급`AAA’를 3년연속 획득한 화성산업에서 시공을 맡고 10년 연속 흑자경영으로 신뢰를 쌓아온 군인공제회 출자 부동산 전문 금융기업 대한토지신탁에서 시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믿음을 더해주고 있다.
 신서화성파크드림은 넉넉한 동간거리 확보와 남향위주 설계로 넉넉함과 쾌적함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일부동을 필로티로 설계해 보행공간으로 만들어 단지 개방감을 더욱 극대화 했으며 타워형과 판상형의 복합설계로 개방성과 조망성을 향상시키고 단조로울 수 있는 단지외관에 변화감을 살리는 한편 랜드마크적 상징성까지 부여토록 설계했다.
 또  단지안은 숲속 테마공원을 통째로 들여놓은 듯하다. 탁트인 조경 속 벤치에 앉아 휴식을 나눌 수 있는 가든스퀘어, 아기자기한 꽃과 나무와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리프레쉬파크, 자연의 건강함을 누리는 샤인파크, 단지 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생태연못의 물빛가든, 4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쉼터공간인 러브로드, 벽천과 함께 단지동측 도로변을 꾸민 그린로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코트, 그리고 간이 체력단련시설이 마련된 웰스코트가 단지내 생활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바꿔줄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전용 놀이터도 3곳에 만들어 공룡을 테마로 한 놀이공간인 앙팡랜드, 시각적으로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바닥패턴으로 꾸민 오즈의 나라, 배모양 놀이대로 상상력을 높이는 톰소여의 모험 등 다양한 공간을 조성해 이색적이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유발토록 설계됐다.
 입주민간 건강과 문화를 나누는 원스톱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화성파크드림 멤버쉽의 자부심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최신 헬스머신이 마련되고 에어로빅 등의 그룹운동을 즐길 수 있는 넓고 쾌적한 피트니스, 운동전후 입주민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실외 테라스 쉼터, 여유로운 타석을 갖춘 연습장에서 퍼팅과 어프로치를 즐길 수 있는 골프연습장이 한 곳에 마련된다.
 또 운동 후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샤워실과 운동물품과 소지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락카룸도 마련됐으며 입주민 전용 전자도서관이 운영돼 정치, 경제, 교육, 문화 및 오디오, 북세미나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보다 발전된 디지털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신서화성파크드림의 가장 큰 특징은 `내집마련과 미래 그랜드비전’ 두 마리토끼를 동시에 잡는다는 것이다. 혁신도시 프리미엄을 노리는 동구의 분양단지 중에서도 신서 화성파크드림의 메리트는 바로 단지 동측에 계획중인 혁신도시 직행 35m 도시계획도로. 이 도로가 뚫리면 명실상부한 혁신도시의 관문으로서 신서 화성파크드림의 가치가 뛸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한편, 혁신도시는 대구 경제자유구역(FEZ)의 핵심지구로서 대구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태풍의 눈으로도 크게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대구 부동산시장 역시 큰 지각변동이 예상되며, 신서 화성파크드림은 선견지명을 발휘할 줄 아는 수요자들에게 내집마련과 가치 재테크라는 일거양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신서화성파크드림은 대구 동구 신서동 동부고등학교와 신서그린빌 사이에 있으며 각산역과 E마트가 각각 도보 5분, 도보7분 거리에 있다. 대지면적 43,093.0㎡, 건축연면적 154,592.6163㎡, 용적율 291.81%에 아파트 8개동 총 934세대로서 111㎡, 112㎡, 113㎡, 130㎡, 160㎡, 170㎡의 총 6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분양문의:053-965-7009)
  /석현철기자 sh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 경북 포항시 남구 중앙로 66-1번지 경북도민일보
  • 대표전화 : 054-283-8100
  • 팩스 : 054-283-53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용복 국장
  • 법인명 : 경북도민일보(주)
  • 제호 : 경북도민일보
  • 등록번호 : 경북 가 00003
  • 인터넷 등록번호 : 경북 아 00716
  • 등록일 : 2004-03-24
  • 발행일 : 2004-03-30
  • 발행인 : 박세환
  • 대표이사 : 김찬수
  • 경북도민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iDominNews@hidomin.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