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과 K-바이오헬스대학(학장 장호경)은 초고령사회와 첨단디지털융합기술시대 사회의 당면과제를 해결하고, 재활의료분야 최신 과학기술을 개발과 응용 및 활용할 수 있는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 9월말 대구혁신도시에 완공되는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와 한방병원이 주최가 돼 혁신도시내의 많은 공공기관 및 연구소, 재활의료기업, 병원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의료산업 클러스터에 맞춤형 및 정주 인력을 양성할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구혁신도시내의 의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지원과 혁시도시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에 주력하고자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고려H한방병원은 ‘더 건강한 삶을 생각합니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양·한방 협진시스템을 통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면역주사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등 최신 치료법을 활용해 암 환자의 면역력 증진과 재활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하는 통합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골절, 인공관절수술 등 수술 후 적극적인 재활치료와 재활운동을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고 있다.
아울러 단순치료 뿐만 아니라 예방학적 관점에서 개인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고려H한방병원과의 업무협약은 K-바이오헬스대학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공동 교육·연구 프로그램 운영 및 이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 ▲현장견학, 현장실습 및 자원봉사 활동에 관한 협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과 K-바이오헬스대학은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양성과 교수 및 의료진들의 다학제간 공동 교육 및 연구 그리고 인적교류를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양성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