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3연타석`홈런’

2010-01-26     경북도민일보
 
`지’`소원을 말해바’ 이어 `오!’까지…
`오!’각종 음악사이트 1위 휩쓸어

 
 지난해 `지(Gee)’와 `소원을 말해봐’로 국민 여동생 그룹으로 성장한 소녀시대가 3연타석 홈런을 칠 기세다.
 소녀시대의 2집 타이틀곡 `오(Oh)!’가 온라인에서 음원을 공개한 지 하루만인 26일 멜론 `실시간 톱 10’, 도시락 `투데이 히트’, 벅스 `실시간 차트’,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인기곡 톱 10’과 `급상승 인기곡’ 등 각종 음악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또 음반판매사이트인 예스24는 28일 출시될 소녀시대의 2집이 예약판매차트 및 종합판매차트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예스24 관계자는 “21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10시간 만에 1100여 장이 판매됐다”며 “`지’와 `소원을 말해봐’ 때보다 빠른 판매 상승세”라고 말했다.
 소녀시대는 지난해 `지’와 `소원을 말해봐’가 수주 동안 각종 음악사이트 인기차트 및 방송사 가요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며 춤과 패션까지 화제가 됐고 그 덕에 `삼촌’, `이모’ 팬들이 급증했다. 이번 `오’까지 히트할 경우 세곡이 연이어 크게 히트하는 셈이다.
 히트 작곡가 켄지가 만든 타이틀곡 `오!’는 멜로디 전개가 독특한 일렉트로닉 팝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고백을 귀엽고 솔직하게 담은 가사가 경쾌한 멜로디와 잘 묻어난다는 평이다.  더불어 2집에는 켄지를 비롯해 `지’를 작곡한 이-트라이브 등이 참여해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이 수록됐다는 게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설명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의 음반 티저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된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하는 등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며 “’지`에 앞서 선보인 ’다시 만난 세계`, ’소녀시대`, ’키싱 유(Kissing You)`, ’베이비 베이비(Baby Baby)` 등 발표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고있다”고 말했다.
 `오!’의 뮤직비디오는 27일 공개되며 소녀시대는 30일 멤버 티파니와 유리가 MC를 맡고 있는 MBC TV `쇼! 음악중심’을 통해 활동을 시작한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