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어도 잡고 노래 실력도 뽐내볼까”

2010-07-26     경북도민일보
 
지난해 열린 봉화 은어가요제 모습.
 
봉화은어축제 일환 내달 6일 은어가요제 개최
 
 “푸짐한 상품과 추억이 있는 2010 은어가요제에 도전해 보자”
 봉화군은 오는 31일부터 9일간 내성천 일원에서 열리는 제12회 봉화은어축제 행사의 하나로 8월6일 오후 8시부터 내성천 체육공원 주무대에서 푸짐한 상품을 내 걸고 2010 은어 가요제를 연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예선무대가 펼쳐지는 이번 은어 가요제는 지난해와 달리 전화(인터넷) 접수가 없어지고 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2009년 수상자는 접수는 가능하나 시상에서 제외 되는 등 달라진 점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관내 거주자는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7월 27일까지 방문접수 가능하고 관광객은 당일 오전 10시~12시까지 축제운영본부에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이들은 노래곡명 3곡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시상으로는 대상 32“ HD TV, 최우수상 드럼세탁기, 우수상 김치냉장고, 장려상 카메라, 인기상 선풍기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휴가를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 피서객들은 청정지역 봉화에서 개최되는 봉화은어축제장을 찾아 은어잡이, 야간고기잡이, 수중 달리기, 수상자전거 등 더위를 식혀 줄 시원한 물놀이와 석쇠로 구워먹는 은어숯불구이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도 직접 참여해보고 상품이 와르르 쏟아지는 2010 은어가요제에도 도전해 좋은 추억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완훈기자 pwh@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