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할인점 `수능 D-10일’본격 마케팅

2006-11-05     경북도민일보
“수험생 여러분, 합격을 기원합니다”

내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백화점과 할인점들이 일제히 수능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16일 치러지는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이수험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과 할인점들은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품과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수도권 7개점이 15일까지 `축 합격’ 문구가 새겨진 사과를 특별 상품으로 판매하며, 10일부터 15일까지 점포별로 행운나무를 설치해 수험생 및 부모들이 종이카드에 소원을 적고 나무에 걸어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30일부터 점포별로 비타민, 콩과자, 한과, 허브차 등 머리를 맑게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각종 건강식품을 판매중이며 쿠킹스튜디오에서수험생 건강요리 강좌도 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12일부터 4일간 건강팔찌, 네잎클로버 액세서리, 아로마 용품을판매하며 `수능 만점 기원 1만원 상품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엿, 찹쌀떡, 비타민 등 합격 기원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수도권 11개점에서 10일부터 15일까지 이색 아이디어 수능상품전을 열고 잘찍어도끼, 잘풀어화장지, 복돼지, 합격보따리, 합격증, 합격을 기원하는 문자초콜릿, DHA초콜릿을 1천-3만원대에 선보인다.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4일부터 이틀간 논술 및 구술 학습지를 당일 구매고객에게300명씩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안양점은 11일부터 이틀간 방문고객들에게 비타민제를 주고 13일부터 이틀간 찹쌀떡과 초콜릿을 제공하며, 부평점은 14일부터 머리를 맑게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패치 1천개를 나눠준다.
신세계 이마트는 12일까지 베이커리 코너인 `데이앤데이’매장에서 엿, 케익, 초콜릿, 찹살떡 등을 10% 가량 낮은 가격에 판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수능 20일전부터 한우잡뼈, 한우꼬리반골, 한우사골, 한우족, DHA 함유 고등어, 율무차외에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와 유자, 레몬 등을 20-30% 낮은 가격에 내놓았다.
롯데마트는 12일부터 16일까지 호박엿과 캔디, 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수능 고득점 기원 패키지 품목들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