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감 초절전형 올인원 PC 나왔어요”

2011-06-27     경북도민일보
  
 
큐브디스플레이 “전기료 기존 PC비해 4분의1”
 
 큐브디스플레이(대표 노찬래)는 에너지절감 초절전형 올인원(All-in-One) PC(일체형PC)인 `CUBE LED215I3’를 출시했다.
 CUBE LED215I3는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첫 올인원 PC다.
 큐브 올인원 PC는 기존의 PC시대를 한 단계 뛰어넘어 친환경, 최고성능의 그린PC로 차별화하였으며, LED 백라이트와 1920 x 1080 풀 HD 해상도를 바탕으로 또렷한 영상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좁은 공간에서 여러 대의 PC와 주변기기 때문에 공간효율이 떨어지는 공공기관에서 특히 인기가 높으며 정부가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절감 프로젝트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전기료가 기존 데스크탑 PC에 비해 약1/4정도로 소비전력면에서 획기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Intel Core i3-M35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무선 랜 기능이 기본으로 담겼다.
 어댑터 선을 뺀 나머지 선 없이 깔끔한 설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메모리 2GB DDR3 PC3-10600(1066MHz)로 인터넷 검색과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등 멀티미디어 작업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
 802.11n 기반 무선 랜과 더불어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를 기본 제공하며 스테레오 내장 스피커를 갖춰 전원케이블을 제외한 기타 불필요한 케이블을 제거했다.
 또 음성 입출력 단자, 2개의 USB 단자 및 D-Sub 등의 입출력 단자를 갖춰 확장성이 높다. 
 큐브 올인원 PC는 기존 CCFL LCD 기반의 일체형 PC보다 얇으면서도 수명이 길고(무게 1.8kg에 폭 2.9cm-LED185I3의 경우)또한 열 발생이 현저하게 적으며, 소음이 타 PC에 비해 적다.
 업체 담당자는“기존 일체형 LCD PC와 달리 저렴한 가격으로 공공기관용, 가정용, 업무용, 고객센터, 전시장, 인포데스크, 프랜차이즈 매장용 등 공간의 제약이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데스크탑PC 대체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균기자 lty@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