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전문가에 배워

2011-07-13     경북도민일보
농어촌公 칠곡지사, 맞춤형 교육 초청 특강
 
 
 한국농어촌공사 칠곡지사는 13일 고객만족 역량강화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CS(고객만족)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보생명과 교류협약을 체결, 보다 체계적이고 세부적인 고객(기대)만족이해, 고객만족 실천전략, 전화친절응대요령, 고객만족 실천약속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칠곡지사는 직원의 고객응대 수준과 Mind함양을 측정하기 위해 전화친절응대 모니터링 등 고객지향적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만족 경영을 매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상반기 평가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지사를 방문한 원거리 고객을 자동차로 태워주는 `빈차 태워주기 운동’과 농업인의 바쁜 일손을 감안한 `찾아가는 고객센터’, 동일한 업무로 지사를 두번 방문하지 않게 `One-Stop 업무처리제’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농어촌공사는 기획재정부에서 평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함경렬 칠곡지사장은 “전직원의 전화친절응대와 내방고객에 대한 사소한 불편사항이 없도록 사전교육과 모니터링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겠다”고 밝혔다.
  /박명규기자 pmg@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