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정보 가까이서 들어요”

2006-11-26     경북도민일보
道교육청 `찾아가는 대입 설명회’ 개최  
 
 경북도교육청이 `찾아가는 대입 설명회’를 잇따라 연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3일동안 안동 교육연구원 강당과 구미 교육연수원 강당, 포항 포스코교육재단 체육관 등 3곳에서 학부모 500명씩 모두 1500명을 상대로 대학 입시 설명회를 차례로 열 계획이다.
 대입 설명회는 대부분 입시 학원이나 대학 등을 중심으로 개최하고 있으나 시·도교육청이 나서 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도교육청이 2005년부터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학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대학진학정보실(http://kbejinhak.net) 운영 계획의 하나로 마련했다.
 이를 위해 25명으로 구성된 도교육청 대입상담 교사반은 지난 4월부터 고3부장 연수, 대학 입시 자료집 발간, 지역 대학과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설명회 준비를 했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능시험 가채점 결과 분석 및 원점수에 의한 대학지원 전략, 2007년도 정시모집 주요 대학 분석, 논술·면접고사 대비 전략 및 2008년도 대입 제도 등에 설명이 있을 예정이고 참석자들을 상대로 개별 상담도 한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특징은 중소 도시가 많은 지역 특성을 감안해 3개 권역으로 나눠 직접 찾아가서 하는 것으로 공교육이 주도하는 입시 설명회다”고 말했다.  대구/김장욱기자 gim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