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JS 플레너팀, 전시기획서 공모 최우수

2011-10-18     경북도민일보
 계명대학교 제이에스 플레너(JS Planners)팀이 `제5회 대학(원)생 전시회 기획서 공모전’에서 최우수상(2위)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무역전시학회와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대전컨벤션뷰로가 공동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대전광역시가 후원했다.
 `JS Planners팀’은 슬로라이프(Slow Life)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2013 부산국제슬로라이프엑스포’를 기획, 제안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대중적 관심을 유발해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전시회를 기획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들이 제안한 `2013 부산국제슬로라이프엑스포’는 `느림의 미학’을 추구하는 슬로라이프(Slow Life)에 대한 관심 증가하는 것에 주목하고 Slow city(슬로 도시), Slow food(슬로 음식), Slow culture(슬로 문화)를 산업 군으로 하는 슬로라이프 산업에 초점을 맞춰 엑스포(EXPO)를 기획했다.
 이번 대회는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국내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3~5인 이내)을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참신한 전시회, 지역 전시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시회를 주제로 지난달 28일까지 기획안을 접수,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팀을 결정했다.
 한편 대상(1위, 지식경제부장관상)은 한남대 `Be Original’팀이, 우수상은 인하대`발아’팀, 제주대`투게더’팀이 각각 수상했다. /김재봉기자 kjb@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