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좋고 품질좋은 청도 농산물 맛보세요”

2011-10-27     경북도민일보
 
郡, 서울 여의도서`다모아전’…반건시 등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청도군이 여의도에서 개최한 `청정청도 우수농산물 다모아전 2011’행사를
찾은 시민들이 청도반시를 맛보고 있다.
 
 청도군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청정청도우수농산물 다모아전 2011’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청도군과 자매 결연을 맺어 도농상생의 길을 열어가고 있는 서울 나이스그룹의 협조를 받아 청도군 우수 농산물 홍보·판매행사를 가지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청정청도우수농산물 다모아전2011 행사에는 이중근 군수, 최경환국회의원, 박만수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농협장, 생산자 단체등 50여 명이 참여해 서울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가을철을 맞아 청정청도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산물 40여종을 20여개 생산업체가 참여하여서울시민들에게 맛과 멋과 가을 향기를 전한다.
 청도반시를 이용한 가공품인 반건시, 감말랭이, 감물염색의류, 감와인, 감식초, 감말걸리 등이 가공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으며, 이외에도 청도에서 생산되는 쌀미나리, 대추, 모과, 장류등을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 판매행사를 가져 도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현재 제철을 맞고 있는 청도반시는 씨가 없어 먹기에 좋으며 비타민C가 많아 피부미용과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도시민들로부터 인기가 좋다.
 씨없는 감 청도반시는 2010년에 972억원의 매출을 올려 농산물 매출액과 생산량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외문기자 cwm@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