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 생애설계지도 연수 진행

2012-01-15     경북도민일보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급변하는 지식기반사회에 대응하여 학습자의 생애능력 함양을 위한 EC(Engagement Coaching 생애설계지도) 연수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53명의 교수가 참여한 가운데 학습자의 입학에서부터 졸업 그리고 취업과 경력개발 전반에 걸쳐 대학에서 지원하는 진로지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EC1,2 교재의 활용방안과 교수법을 주제로 12~13일 이틀 동안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자들의 생애설계 및 경력관리를 위해 전문적 진로지도와 상담능력을 갖춘 전담교수자 pool을 양성하고자 실시됐으며 지난 2007년 학사제도개선시범전문대학 사업을 통해 개발된 표준화된 진로지도 매뉴얼을 활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대학생활은 물론 나아가 직업생활과 평생학습에 필요한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대학 전체 교원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최경호 학사지원처장은“지난 2000년부터 운영해 왔던「전담지도교수제」에 대한 질적 수준 강화와 학습자의 생애능력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차별화된 학사운영체계를 통해 교수자와 학습자 양측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실용적 고등직업교육의 구현에 한발 앞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희원기자 lhw@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