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실천창업리그 지역예선’ 참가자 모집

2012-05-09     경북도민일보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청년창업과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2 창업선도대학 실천창업리그 지역예선’ 참가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실천창업리그는 제조분야(전기, 전자, 기계, 섬유, 화학, 생명, 식품 등)와 지식서비스분야(컴퓨터, 소프트웨어, 영상, 오디오, 정보통신, 디자인, SNS)를 주요 창업아이템 분야로 진행된다.
 지역예선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팀은 상금 300만원(2팀), 금상 200만원(2팀), 은상 100만원(4팀), 그리고 동상 50만원(8팀)이 수여되며, 입상자에게는 전국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특히 전국본선에서 입상할 경우 최고 5000만원의 상금과 최고 10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 지원은 물론 모든 참가자에게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1인 기업 창업보육실 무료 입주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문 창업지원단장은 “실전창업리그는 예비창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혹은 아이디어를 정부 지원을 받아 사업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계명대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이 기회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startbiz.changupnet. go.kr)으로 접속, 주관 대학`계명대학교’를 선택해 접수하면 되고,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봉기자 kjb@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