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산업정보대, 日 아르덴뜨 뷰티칼리지와 협약

2007-01-03     경북도민일보
 
 
 대구산업정보대학 뷰티케어과(학과장 김효정 교수)은 구랍 27일 일본 미용전문학교 아르덴뜨 뷰티칼리지(교장 타마노 료 이찌)를 방문해 상호 기술 교류 및 교육연수 등 교류협약 체결을 맺고 상호협력 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교류협약은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미용전문학교인 오사카 아르덴뜨 뷰티칼리지에서 이틀간 머물면서 이뤄졌는데, 뷰티케어과 1학년 학생 26명은 구랍 26~29일 3박 4일간 일정으로 일본으로 떠나 교토 분장연구소에서 헤어, 메이크업 등 연수를 받은 바 있다.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아르덴뜨 뷰티칼리지는 2년 교육과정으로 일본 미용사 협회(SPC Japan)에서 직접 운영하는 헤어 전문학원으로 최근 미용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미용기법을 바로 배울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김효정 교수는 “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해외 선진미용연수 기회를 갖기 위해 교육기관을 물색중에 우리대학의 뷰티케어과가 추진하고 있는 현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주문식 교육과 유사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1년에 1회 이상 해외연수 실시는 물론 전문가 초청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상호 비교우위에 있는 기술을 교류해 졸업과 동시에 최근 기법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줄 아는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는 학과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김장욱기자 gim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