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적·명문대 탐방하며 견문 넓혀요”

 상주장학회, 2012 학생글로벌 해외연수 개최

2012-07-25     황경연기자

 상주시장학회(이시장 성백영)는 지역의 명문고 육성과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글로벌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일~8월 4일까지(14박16일) 관내 고등학교 1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이비스시 UC데이비스 대학 영어캠프에 참여시켰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중학생(3학년)을 대상으로 학력경시대회를 가져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과 지역의 우수한 학생을 선정했다.
 연수하는 학생들은 홈스테이와 기숙사 생활을 병행하여 미국의 가정생활을 배우고 오전에는 캠프스 투어, 박물관 견학, 도시투어 미국의 문화생활을 접하고, 오후에는 대화기술, 미국사회 및 문화, 일상생활 표현 등을 익히고, 저녁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전개된다.
 또한 5일간은 현지여행사의 안내로 미국의 주요 문화유적 등 현장을 탐방 미국을 배우는 계기를 마련하고, 미국의 명문대학인 스탠포드 대학 방문을 통해 눈으로 보고 듣고하는 등의 견문을 넓히는 계기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상주시는 1억 5000만원을 지원함에 따라 글로벌 인재의 기본인 영어 구사능력 향상을 통해 자신감을 배양하고, 실질적인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미국의 문화를 직접 접할수 있는 견문을 확대 시켰다. /황경연기자 hgw@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