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들으며 천년숲길 걸어요”

의성군·세계유교문화재단 숲길 걷기 프로그램 마련

2012-10-21     황병철기자

 의성군(군수 김복규)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이윤철)이 주최하는 `라디엔티어링-의성군편’이 지난 20일 오후 12~2시까지 의성 고운사 숲길에서 개최됐다.
 이번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며 경북북부지역의 특색 있는 숲길을 걷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의성군 편은 법계도림에서 출발해 일주문, 제1쉼터, 대웅보전 앞, 수월암을 거쳐 다시 대웅보전으로 향하는 약 4㎞의 코스로 진행됐다.
 또 법계도림, 일주문, 제1쉼터, 수월암 등 총 4군데의 포인트에서 숨겨진 글씨 찾기와 소원성취 소지걸기, 삼행시 백일장, 암호말하기 등 각 포지션마다 미션이 주어지고,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푸짐한 상품이 지급됐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디카·폰카 콘테스트와 신나는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걷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슬로우 라이프(Slow life)를 반영한 세계유교문화재단의 대표적인 공통 프로그램 라디엔티어링은 지난 4월 영양 선바위길을 시작으로 예천 회룡포 전망대길 , 문경 고모산성길, 영주 죽령옛길, 안동 하회·병산길, 봉화 솔 숲길, 상주 자산산성길 등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의성 라디엔티어링을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이 종료됐다.
 /황병철기자 hbc@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