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취업한마당’행사 오늘까지 열려

2012-10-30     권오한기자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가 청년 취업난 해소의 일환으로 `2012 안동대 취업한마당’ 행사를 30일과 31일 양일간에 걸쳐 안동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중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 우리 지역 내 안정적이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인 기업체와 구직자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지역의 대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정보 제공 및 실제 취업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안동시, 고용노동부 안동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및 경북지사가 후원하고, 애니전트(주)의 협조로 진행되는 이번 `2012 안동대 취업한마당’ 행사에는 SK케미칼, 한국남부발전(주), 매그나칩반도체, NH농협은행 경북본부, 하나SK카드, (주)KT, KT&G 등 4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채용설명과 취업알선, 즉석 면접을 통해 모두 5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리쿠르팅 외에도 성공 취업을 위한 축제마당으로 입사서류 클리닉, 분야별 컨설팅, 면접 및 이미지 컨설팅,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컨설팅이 진행되며, 취업 타로, 유전자 지문 적성검사, 희망 명함 만들기, 입사지원서 사진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안동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1년 취업지원역량인증제 시범사업 평가에서 `취업지원역량우수대학’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지역적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국책사업의 적극적인 추진과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 및 취업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권오한기자 koh@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