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사이버농업인 경진대회 안동농기센터 `최우수상’

농업경영·정보화 지원 경진분야

2013-06-27     권재익기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금차용)가 최근 개최된 `제3회 경북도 사이버농업인 경진대회’에서 농장홈페이지 제작 지원 및 사이버농장조성, e-비지니스 활성화 교육과 컨설팅 농가 영농자재 지원 등 농업경영분야 농업인 정보화 지원 경진분야(기관경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사이버농업인의 정보화 능력향상 및 우수사례 공유로 농가소득 증대를 기하고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스마트 농업경영촉진 및 e-비지니스 활성화를 통해 선도 농가 육성을 위해 개최됐다.
 안동시는 농업인 정보화 이야기 경진분야에서 `파워 블로거가 된 이야기’로 서후면 이송천리 공기돌 농장 석창희씨가, 농업·농촌사랑 사진경진에서는 `잠긴 모를 세우는 농부의 마음’으로 를 출품한 길안면 천지리 샘마루 농장 김영숙씨가 각각 최우상을 수상했다.
 또 고객소통 사례 경진분야에서는 일직면 운산리 왕고집농장 이분희씨, 농장홍보 사례 부분에서는 서후면 금계리 보화다원 박복자씨, 농업정보화 이야기 경진에서는 와룡면 도곡리 분무골농원 박영수 씨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금 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이버농업인 양성을 위해 현재 실시하고 있는 e-비지니스 활성화 멘토링을 확대 강화하고 전자상거래를 통해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시범사업을 적극 발굴해 농가소득증대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권재익기자 kji@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