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도내 일자리창출평가 우수기관 선정

2013-10-24     권재익기자

[경북도민일보 = 권재익기자] 안동시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3년 3분기 일자리창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7개 분야 10개 항목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 실적, 지방자치단체장의 관심도 및 노력도, 홍보실적 그리고 지역일자리시책 등을 평가한 결과, 모든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성과는 시가 올해 일자리 목표 대비 실적 121.5%의 성과를 거뒀으며 일자리창출담당을 신설해 일자리창출 추진의지를 보여 SK케미칼 안동바이오 제2공장 설립을 위한 MOU 체결을 시작으로 한옥형호텔·주택단지·컨벤션 건설을 위해 (유)제이앤케이어소시에이츠와 MOU를 체결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밖에도 시는 홈플러스(주) 안동점 4층에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판매와 홍보관을 개점해 판로개척을 도왔고 도청신도시 편입주민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통한 일자리 마련과 목공예산업화 사업을 통한 지역일자리창출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창출사업을 펼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의 고용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