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그리워해요’발표… 9개 음원 차트 1위

멜론·엠넷·벅스·올레 등

2013-11-21     연합뉴스

 걸그룹 투애니원<사진>이 21일 신곡 `그리워해요’를 발표해 국내 9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날 0시 공개된 `그리워해요’는 2011년 5월 `론리(Lonely)’ 이후 이들이 2년6개월 만에 선보이는 발라드. 로우 베이스가 강한 신스 사운드와 록 발라드 피아노가 주축이 된 가운데 멤버들의 화음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싸이월드 등 9개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투애니원은 이에 앞서 올해 발표한 `폴링 인 러브(Falling in Love)’가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이어 선보인 `두 유 러브 미(Do You Love Me)’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함께 공개된 `그리워해요’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 씨엘이 기존의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 대신 욕조 신과 누드 연기에 도전해 화제를 모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씨엘의 이번 누드는 섹시함보다는 여성의 외면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슬픔이 교차돼 한 장의 예술사진 같은 신비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오는 22일 홍콩서 열리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를 통해 `그리워해요’의 첫 무대를 가진다.
 또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태국 등지에서 월드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