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바오스틸 더불어`윈윈’

2006-06-06     경북도민일보
정기교류회, 자재 공동 구매 협의
정보교환·벤치마킹…전략적 파트너

 
 포스코와 중국 바오스틸이 올해도 구매부문 상호 정보교환과 벤치마킹을 통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확고히 하고 있다.
 포스코 자재구매실은 최근 포스코센터에서 중국 바오스틸 구매 담당자들과 정기교류회를 갖고 공동구매 추진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상호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주요 내용은△주요 품목에 대한 양사 공동구매 추진방안 △핵신자재 구매전략 및 공급사 정보교환 △주요 품종에 대한 구매가격 지수설정 및 관리방안 △인력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파트너쉽 강화 등이 논의됐다.
 또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으로 중소 우수공급사가 직접 참석해 회사 및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 포스코 구매부문은 바오스틸과 내화물, 롤, 전극봉에 대해서는 주요 공급사의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슬래그 포트나 래들에 대해서는 조만간 세부 공동구매 추진방안을 협의키로 했다.
 박명길 자재구매실장은 “포스코와 바오스틸이 앞으로도 구매동향이나 우수공급사 정보를 상호 공유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와 바오스틸은 지난 2003년 이후부터 해마다 구매부문 정기교류회를 개최, 양사간 다양한 정보교환과 상호 벤치마킹을 창출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  /이진수기자 j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