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여성 女러분~ 힘내세요!”
특화 이율 제공 ‘DGB여(女)러분적금’ 오늘부터 판매
2015-03-25 정혜윤기자
‘DGB여(女)러분적금’은 만18세 이상의 여성이 가입할 수 있는 정기적립식 적금으로 가입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1인당 최고 50만원 이내), 가입기간은 1년 이상 최대 3년이다.
‘DGB여(女)러분적금’은 여성에게 특화된 활동에 따라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0.5%p의 우대이자율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대구은행 상품가입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거래실적우대이율 0.2%p는 신규가입일(혹은 신규가입일 이후 3개월 내)에 여성특화카드(대백카드, 아이행복카드, 쇼핑카드 신용·체크카드), 펀드, 리치지수연동예금 및 알뜰한 주부들을 위한 우리집생활비통장 등을 보유하는 경우 제공된다.
결혼이나 출산 등 여성들의 생애 주기 중 특별한 날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힐링우대이율 0.2%p는 예금기간 중 본인 결혼, 자녀출산을 겪거나 자기계발을 위한 학원 수강을 한 여성고객, 또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는 자원봉사활동이나 기부 참여 여성 고객에게 제공한다.
‘DGB여(女)러분적금’을 공유하는 여성들에게도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소개이율 0.1%p는 ‘DGB여(女)러분적금’에 2명 이상 동시 가입하거나, 가입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해 가입한 경우 소개한 고객과 소개받은 고객 모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오는 6월30일까지 소개이율을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건강검진권,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여러분과 함께하는 경품이벤트’를 실시하며, 페이스북 등을 통한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여성특화 상품인 ‘DGB여(女)러분적금’는 여성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여성고객으로 이루어진 대구은행 고객자문단 참소리자문단의 조언을 적극 반영해 출시됐다”는 배경을 밝히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까지 얻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적극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