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과외 안 부럽다”

2007-06-28     경북도민일보
상주시청, 인터넷 수능방송
 
상주시는 지역 고교생들에게 신속한 입시정보 습득과 수준 높은 지식함양으로 대학진학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상주시청 인터넷 수능방송(http://edu.sangju.go.kr)’을 운영한다.
 지난 25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인터넷 수능방송은 자매결연 추진 중인 서울시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 개설 협의를 통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을 시청 홈페이지에 연결, 관내 고등학생 중 희망자 전원이 수능방송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대입 수험생들을 위한 언어와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등 5개 영역 수능강의 및 통합논술강의, 그리고 내신 선행학습까지 183개 강좌에 총 4288개 강의로 구성된 수능방송은 강남지역 유명학원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66명의 현직 강사진에 의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시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 지원을 통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신속한 입시정보 습득과 수준 높은 지식함양으로 대학진학의 폭을 넓히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수강에 필요한 수강료 2만 원을 비롯해 교재구입비 일부 등 총 33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우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주/황경연기자 hg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