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도 체험참가자 모집

2007-07-11     경북도민일보
경주 청소년수련관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랑의 얼과 발자취를 찾아서!’란 주제로 오는 25일~27일까지 시 일원에서 실시하는 2007 여름 청소년 화랑도 체험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경북·대구 지역 중·고등학생 청소년 남·여 각각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해 역사와 문화의식을 지닌 미래지향적인 청소년 상 확립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접 운영하게 된다.
 화랑청소년 체험 행사 주요 일정은 첫날 만남의 날로 오전 9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등록을 시작으로 특강-시작과 만남의 시간, 역사오리엔티어링, 우리가락체험 시간을 가진다.
 둘째날은 탐방의날로 “화랑의 발자취를 찾아-천관사지, 태종무열왕릉, 선도산, 임신서기석 만들기, 물놀이, 역사신문만들기, 연극, 화랑축제, 우정의 시간”을 가져 청소년들에게 희망찬 미래의 꿈을 심어준다.
 행사 마지막날은 다짐의 날로서 국궁 및 씨름체험을 통해 신라 삼국통일의 주역인 화랑도 체험활동을 실시하게 되며 오후에는 평가와 정리의 시간을 가진 후 청소년 화랑체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문의사항은 경주시 청소년 수련관 054-779-6714~5, 홈페이지 http://www.gyeongjuyouth.or.kr로 신청하면 된다. 경주/황성호기자 h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