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차 신인 하이라이트, 무서운 질주

신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12주차 가온차트 3관왕 차지

2017-03-30     뉴스1

[경북도민일보 = 뉴스1] 그룹 하이라이트가 새앨범으로 가온차트 12주차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30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하이라이트가 지난 20일에 발매한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가 12주차 가온 디지털종합차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 EP앨범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이 앨범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며 3관왕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오는 4월 컴백을 예고한 아이유 의 선공개곡 ‘밤편지’가 단 이틀의 성적으로 디지털종합차트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트와이스의 ‘녹 녹(KNOCK KNOCK)’, 4위는 태연의 ‘파인(Fine)’, 5위는 에일리(Ailee)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도깨비 OST Part9)’가 차지했다.
앨범차트에서는 새 앨범의 차트 상위권 진입이 많았다.
1위에 랭크된 하이라이트 ‘캔 유 필 잇’에 이어, 몬스타엑스의 ‘더 클렌 ‘THE CLAN pt.2.5 [BEAUTIFUL]’, 씨엔블루의 ’씨엔블루 7번째 미니 앨범 7도씨엔(CNBLUE 7TH MINI ALBUM 7℃N)‘, 프리스틴의 ’더 퍼스트 미니 앨범 ‘하이! 프리스틴’(The 1st Mini Album ‘HI! PRISTIN’)‘이 차례대로 2, 3, 4위 진입했다.
한편 12주차 스트리밍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녹 녹‘이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K-POP 가수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종합차트 1위 또한 거머쥐었다.
K-POP 가수의 중화권 인기 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그룹 인기도 1위는 방탄소년단, 개인 인기도는 이민호가 차지했으며, 그룹 슈퍼주니어M의 멤버인 헨리가 지난 18일 신곡을 발표하며 가온웨이보 개인차트에서 2계단 상승한 2위에 랭크됐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