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글로벌 특화포럼 발굴 2차 타운미팅

MICE분야 전문가 참석 토론회

2017-04-23     이정호기자

[경북도민일보 = 이정호기자]  청송문화관광재단 마이스관광뷰로 사업단은 20일부터 양일간 글로벌 특화포럼 주제 발굴을 위한 제2차 타운미팅을 청송군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타운미팅에서는 문화관광, 마케팅, 농업, MICE 분야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청송만이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특화포럼 주제 발굴·포럼기획의 핵심, 요소 등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해 문화관광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북도 관광진흥과 손삼호 팀장, 수성대학교 노윤구 교수, 마케팅 분야 지역문화포텔 이놀자 김정훈 대표, 영남대학교 박한우 교수 등이 참석했다. 농업분야에는 전국 청년농업인연합회 강선아 대표, 국제회의 기획 전문기업 덱스코 한상돌 대표, 동덕여자대학교 허준 교수 등 MICE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토론회를 펼쳤다. 청송마이스관광뷰로 사업단에서는 스위스 다보스포럼과 같은 세계적인 포럼을 개발하기 위해 전문가들을 초청, 매월 타운미팅을 개최하는 동시에 청송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한동수 군수는 “매월 개최되는 타운미팅은 세계적인 포럼개발을 위한 초석인 동시에 향후 청송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