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청년희망도시 건설 박차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 개소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2018-05-13     추교원기자

[경북도민일보 = 추교원기자]  경산시는 지난 10일 경일대에서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지역 청년들에게 필요한 고용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은 경일대가 지난해 대학일자리센터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후 2018년 3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됨을 기념하기 위해 경산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경북도경제진흥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대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 축사, 커팅식과 함께 실질적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우량기업의 채용설명회를 함께 개최해 참여기업은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채용설명회에는 경산시 소재 아진산업(주) 등 지역의 우량기업들이 참가해 청년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취업관련 정보를 채용담당자가 직접 설명해주는 기회를 마련해 청년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대학일자리센터 첫발을 내딛었다.
 한편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2018년 30개소 추가 모집에 선정돼 대학생들의 진로·취업지도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 조직을 구성하고 각종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학 내 취업지원기능에 핵심적 역할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