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자원봉사연맹, 천사해외봉사단 7기 모집

2018-05-13     이경관기자

[경북도민일보 = 이경관기자]  (사)전국자원봉사연맹이 오는 7월 16~20일까지 4박 5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봉사 활동을 펼칠 ‘천사해외봉사단 7기’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해당 연맹에 대한 소속감을 가지고 봉사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해외출국에 결격사항이 없는 신체 건강한 대학생이며 예체능, 레크레이션, 마술 등 재능봉사가 가능한 일반인의 지원도 함께 받고 있다.
 희망자는 전국자원봉사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31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천사해외봉사단 7기는 UN산하 기구인 PKPU와 협동하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데뽁(depok)에 설립한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 천사무료급식소 인도네시아센터를 방문해 빈민촌 아동들을 위한 무료급식봉사활동과, 해당 연맹이 공동운영 중인 고아원 2곳을 방문하여 교육봉사와 재능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천웅 전국자원봉사연맹 사무총장은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작은 희생과 나눔이 소외된 먼 나라 이웃들에게 큰 희망으로 전해질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전국 26개의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 중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인도네시아 외에도 필리핀, 캄보디아, 미얀마 등 빈곤의 되물림으로 고통받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빈민촌 고아원 지원 사업, 빈곤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붕 고치기 사업, 우물 파주기 사업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왕성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