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 지키며 시민 뜻 실현”

6·13지방선거 포항시당선자 축하행사

2018-06-21     이영균기자

[경북도민일보 = 이영균기자]  사단법인 포항시의정회(회장 공원식)는 21일 의정회 회관 대강당에서 ‘6·13 지방선거 포항시 당선자 축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장경식 도의원 당선자, 시도의원 당선자, 의정회 회원, 지방자치학교 회장단 등 100여명 참석했다.
 공원식 회장은 이 자리에서 “포항지역 자치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의정회 회원이 된 것을 축하하고 의정회를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당선자 모두에게 축하와 응원을 보내고 상생과 협력으로 포항발전을 위해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당선자 인사말에서 “시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이 결코 틀리지 않았음을 성과와 결과로 증명해 보이겠다”며 “4년 전 초심으로 돌아가 더 큰 도약으로 위대한 포항을 완성하는 꿈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장경식 도의원 당선자는 “경북도의회의 중심이 돼 포항의 자존심을 살리고 어려운 서민경제 활성화 및 향토기업지원으로 일자리 지키기와 나누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해종 의장 직무대리는 “시민들의 뜻을 받들고 그 뜻을 올바르게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전ㆍ현직 포항시의원으로 구성된 포항시의정회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지방자치학교와 청소년지방자치학교를 개설해 포항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지방자치 및 의회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등 포항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