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고 게임대학 디지펜 공대와 협약

2007-09-09     경북도민일보
 계명대학교가 게임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펜 공대와 2008년부터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관심을 끈다.
 게임분야 최고 수준의 다국적 기업으로 잘 알려진 닌텐도 사가 1996년 설립한 디지펜 공대(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는 세계 최초 4년제 게임대학으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언론을 통해 게임 개발 분야의 최고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 초 이진우 총장은 시애틀 근교 레드먼드시에 있는 디지펜 공대에서 클로드 코메어 총장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하고 2008년 3월부터 시행되는 `계대-디지펜 특별 프로그램(DigiPen -Keimyung Special program)’에 상호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디지펜 대학 교수진이 계대에 상주하면서 영어로 강의가 이뤄지고 2년 후 싱가포르에 있는 디지펜 분교나 미국의 디지펜에 가서 나머지 2년을 수학해 졸업 후 양 대학 학위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또 학과 운영, 교육의 효과 극대화를 위해 계대 내에 국제 연구소형 기업도 세울 계획이다.
 오는 10월 중 디지펜 공대 총장 일행이 계대와 대구시를 방문 후 설립될 이 연구소형 기업은 프로젝트 과목 및 인턴쉽 등 기업과 학생을 연결해주는 산학연계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진우 총장은 “이 특별프로그램은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통해 게임과 IT기반 솔루션 등 소프트웨어 개발관련 국제적인 고급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며 “국제경쟁력을 갖춘 교육과정 개발과 이에 필요한 인프라구축에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장욱기자 gim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