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한의학 세계화 전력

중국 양주대와 학술세미나 개최 등 활발한 교류

2018-08-16     김진규기자

[경북도민일보 = 김진규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한방신약개발센터가 중국 양주대학과 함께 한의학의 과학화와 세계화를 위한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동국대 한의과대학은 최근 중국 양주대학과 ‘퇴행성 뇌질환 기전 규명 및 치료제 개발연구’ 주제로 한중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양주대학 의과대학은 임상의학과, 중의학과, 약학과, 기초의학과가 개설되어 현대 만성병이나 암을 치료할 때 현대의학과 중의학의 융합해 협력진료를 하고 있다.
 한중 국제학술세미나에는 △사홍찬(Shi Hong-can) 양주대학 의학원장 △기초학과장 정홍(Cheng Hong)교수 △약학과장인 허정신(Xu Zhengxin)교수 △중의학과장 안병춘(Yan Bing Chun)교수가 참가하였다. 주제발표에서는 △양주대학 정홍 교수 △양주대학 안병춘 교수 △동국대 한의학과 김승남 교수 △동국대 한의학과 고영준 교수가 한의학과 중의학 기반 만성질환 치료제 개발연구에 대한 발표를 했다.
 세미나를 주관한 박용기<사진> 한방신약개발센터장은 “이번 한중 국제학술세미나를 통한 학술교류는 한의학의 과학화와 세계화를 위하여 한의학과 중의학을 기반으로 퇴행성 뇌질환(치매)을 치료하는 새로운 기술개발과 의약품개발 방법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