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올해의 SNS ‘최우수상’ 쾌거

페이스북 부문 道 유일 수상
의성장날 사이트 주소 노출
농특산물 소비 촉진 등 기여

2018-10-14     황병철기자

[경북도민일보 = 황병철기자]  의성군이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군정 홍보로 전국적으로 의성을 알리고 있어 화제다.
 군에 따르면 최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올해의 SNS’ 페이스 북 부문에서 경북도내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총 5개 SNS 채널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별 성격과 타깃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각종 행정소식을 재미있게 제작해 군민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역사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의성만의 매력을 사진과 영상으로 SNS를 통해 다양하게 뽐냈다.
 게다가 지역 농산물 판매 사이트 의성장날 URL을 페이스 북 더 알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노출시킴으로 지역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플러스 친구채널을 개설해 친구추가 시 카카오톡 앱으로도 의성군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에서 ‘의성진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우수상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군민의 소통 창구가 활성화 되고 의성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