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 혁신의 도시

2007-09-17     경북도민일보
행자부 지역혁신協 운영실태 평가
지자체·혁신協 동시 우수수상 `영예’

 
의성군(군수 김복규)과 지역혁신협의회(의장 황종규)가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07년도 지역혁신협의회 운영실태 평가에서 지원 자치단체 부문과 지역혁신협의회 부문에서 우수 평가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지역혁신협의회 운영실태 평가는 지난 8월 9일부터 이틀간 세종호텔 대강당에서 전국 250여 개 기초·광역단체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운영실태, 자치단체 우수사례 등 전반에 관한 평가에서 의성군과 의성군지역혁신협의회가 지원 단체 부문과 혁신협의회 부문에서 각각 우수 평가를 받았다.
 평가 기준인 지역혁신협의회 운영실태 평가에서 의성마늘작목반의 명품마늘생산 워크숍 교육과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사업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지원 자치단체 평가에서는 지역협의회 운영의 지원 분야와 협의회 제안 사항에 대한 지자체 정책반영 분야에서 인정받았다.
 게다가 지역혁신협의회 운영과 관련해서도 김원석(경북 북부협의회)씨와, 김신묵(의성군 새마을문화과)씨가 지역혁신 유공자 민간부문과 공무원 분야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의성군은 혁신협의회 평가 전 분야에서 수상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복규 군수는 “자치단체와 혁신협의회가 함께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앞으로 2기 혁신협의회 운영에서도 지역발전과 명품사업 발굴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평가 기관에 대한 시상은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지역혁신협의회 총회에서 열렸다.   의성/황병철기자 h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