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분야 논문 독창성·우수성 인정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2018-11-27     정운홍기자

[경북도민일보 = 정운홍기자]  국립안동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가 올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과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광주 호남대에서 개최된‘2018년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안동대 학부생이 주저자로 연구한 논문 8편을 발표했으며 이중 2편의 논문이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수논문상으로 수상한 논문은 고태진, 신진섭 학부생의‘반려견 관리 도우미 애플리케이션 설계’와 허성근, 유준상, 김민정 학부생의‘상표 공모 홈페이지 설계 및 구축’이다.
 특히 우수논문상을 받은 학부생 지도교수인 김현기 교수는 이번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의 공동학술위원장으로 학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인정받아‘표창장’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학회 회원수가 6600여 명으로 한국 IT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평가받고 있다.
 김현기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장은 “멀티미디어공학과는 매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 및 추계학술발표대회에 학부생들이 논문을 발표해 다수의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며 “공학교육혁신센터 및 LINC+ 사업단의 지원으로 한이음 및 멘토링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 해당 프로그램의 참여로 인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은 물론 우수한 논문의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