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대학생 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 모집

2월 11일~3월 15일까지 접수
4월 중 실연 심사로 예선 치러

2019-01-14     이경관기자

[경북도민일보 = 이경관기자]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제13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을 모집한다.
 DIMF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관련학과 대학생에게 실전 무대경험을 제공하고, 이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최되어 DIMF의 메인 행사 중 하나이자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 속의 축제’다.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해 대학생들의 뮤지컬 경연대회로는 국내 최초의 사업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은 물론 가장 권위있는 대회다. 또한 국내 대학과 더불어 미국, 일본, 중국,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다양한 해외 대학이 참가하는 글로벌 경연으로 명성이 높다.
 DIMF는 최근 올여름 열릴 열세 번째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 참여할 팀 모집 공고에 나섰다.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대상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돼 대학교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이며 학교 내의 뮤지컬 관련 동아리도 참가 가능하다. 단, 2개 이상 타 대학 간의 연합팀은 참가 불가다.
 한편 ‘제13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오는 2월 11일~3월 15일까지 접수된 대학을 대상으로 4월 중 실연 심사로 이뤄지는 예선을 치르며 본선에 진출한 단체는 ‘제13회 DIMF’ 기간 중 본 무대를 갖고 일반 관객 앞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축제기간 본선 무대를 치룬 참가팀을 대상으로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의 주인공을 가리게 된다.
 단체상 수상팀에는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개인상인 연기/크리에이터상의 수상자에게는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DIMF가 국내 최초로 시작한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또 하나의 축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