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한국당 심장 TK서 보수 불씨 되살리자”

대구지역 당원들에 지지 호소

2019-01-28     김무진기자

[경북도민일보 = 김무진기자]  자유한국당의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4선의 주호영 국회의원(대구 수성을)이 대구를 찾아 지역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주 의원은 28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한국당 대구시당 강당에서 당 대표 출마에 대한 기자회견을 갖고 “당이 어렵고 보수가 흔들리는 지금 대구·경북에서 다시 한국당 보수의 불길을 활활 타오르게 해야 한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어 “대구·경북은 보수의 진지이자 한국당의 심장으로 32만명의 책임당원 중 9만4000여명이나 포진, 이들이 모두 똘똘 뭉치면 못해낼 것이 없다”며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한 이익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당 대표는 주호영 밖에 없다”고 자신의 지지를 부탁했다.
 주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 집권 이후 대구·경북지역은 주요 사업 및 예산, 인사 등에서 노골적으로 소외되고 있다”며 “특히 통합신공항의 조속한 이전 및 취수원 이전, 탈원전 정책 폐기 등 지역사회와 경제에 큰 영향을 주는 현안들이 표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구·경북의 중요 문제들은 한국당이 온 힘을 모아 현 정권을 압박, 관철시켜야 한다”며 “우리 몫은 우리 힘으로 지켜야 하는 만큼 대구·경북 시·도민들과 당원들은 주호영에게 압도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내 달라”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마지막으로 “그동안 선거 때만 되면 압도적 지지를 악용하는 힘 있는 세력들이 마구잡이 공천으로 시·도민들의 자긍심을 무참히 깎아내리고 당원들을 화나게 했다”며 “당 대표가 되면 꼭 공정하고 신뢰받는 공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