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창의교육사업 수행기관·운영학교 모집합니다”

수행기관 최대 1억5000만원 운영학교 최대 500만원 지원 내달 4~8일까지 희망단체 접수

2019-02-20     김무진기자

[경북도민일보 = 김무진기자] 대구지역 소재 로봇진흥 국가기관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올해 추진하는 ‘로봇창의교육사업’에 참여할 ‘창의나눔’ 수행기관 및 ‘창의교실’ 운영학교를 선발한다.
 20일 로봇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창의나눔 수행기관의 경우 로봇활용교육 경험이 풍부하고, 사업 수행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보유 중인 기관이나 단체, 대학, 기업 등이다.
 선정 수행기관에는 최대 1억5000만원을 지원하며, 이들은 140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4~11월 로봇활용 창의교육을 실시한다.
 또 창의교실 운영학교는 전국 시·군 지역 초등학교 및 농어촌 중학교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30개 내외, 중학교는 5개 내외를 각각 선발해 학교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로봇창의교육사업 수행기관 및 운영학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내달 4~8일 접수하면 된다.
 로봇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로봇창의교육사업은 사회적 배려계층 등 학생들에게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인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